새해 전야를 보내기 좋은 15곳

연말연시 축하 행사 중 새해 전야는 가장 흥미진진하고 통합적인 행사 중 하나입니다. 매년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면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쁨과 기대감을 함께 나눕니다.

올해는 불꽃놀이와 파티가 열리는 대도시 여행지부터 보다 친밀한 경험, 자연, 웰빙을 즐길 수 있는 조용한 여행지까지 엄선했습니다. 대규모 축제가 열리는 대도시부터 매력적인 산악 마을까지, 새해 전야를 보내기에 가장 좋은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Edinburgh

스코틀랜드의 새해 전야는 호그마나이라고도 하며, 거리 파티, 불꽃놀이, 콘서트, 카일리드 춤과 “올드 랭 사인” 노래와 같은 스코틀랜드의 전통을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호그마나이 축제는 12월 31일에 열리지만, 특히 스코틀랜드의 수도인 에든버러에서는 그 이후에도 축제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에든버러의 두 가지 주요 티켓 이벤트는 에든버러의 호그마나이 거리 파티와 구시가지를 지나는 횃불 행렬입니다. 이 모든 즐거움 속에서 새해에 누군가의 집에 가장 먼저 들어가는 사람이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믿음인 ‘첫 발걸음’을 비롯한 스코틀랜드의 소중한 새해 전통에 참여해 보고 싶을 거예요.

Sydney

세계에서 가장 먼저 새해를 맞이하는 주요 도시 중 하나인 시드니는 호주에서 가장 큰 새해맞이 축제를 개최하며, 화려한 불꽃놀이로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시드니 하버와 주변 지역으로 모여듭니다. 이 대규모 행사는 오후 7시 30분경부터 시작되며, 다양한 의식과 프로젝션, 조명 보트 퍼레이드가 펼쳐진 후 피날레를 장식합니다. 서큘러 키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를 비롯한 최고의 전망대는 금방 만석이 되므로 좋은 자리를 잡으려면 늦어도 오후 5시까지는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Jackson Hole, Wyoming

한 번의 멋진 여행으로 슬로프를 즐기고 미국 최고의 국립공원 두 곳을 가로지르며 새해를 시작하세요. 잭슨 홀 마운틴 리조트는 방문객들이 티턴 빌리지에서 불꽃놀이를 볼 수 있는 새해 전야까지 다양한 겨울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130여 개의 스키 및 스노보드 트레일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으며, 스키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강습을 받으세요. 아망가니 또는 포시즌스 리조트 앤 레지던스 잭슨 홀에서 럭셔리한 숙박을 선택하고 인근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과 옐로스톤 국립공원으로 당일 여행을 떠나보세요.

Sedona, Arizona

파티할 기분이 아니신가요? 애리조나주 세도나에서 편안한 웰니스 휴가를 보내며 한 해를 상쾌하고 활기차게 시작해보세요. 이 지역은 치유와 자기 성찰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에너지의 중심인 붉은 기암괴석과 소용돌이로 유명하며, 자연 속에서 변화하는 휴가를 보내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라베르주 드 세도나(L’Auberge de Sedona)와 같은 이 지역의 많은 스파 및 웰니스 센터에서는 레이키부터 사운드 힐링까지 다양한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12월과 1월에도 날씨가 춥지 않아 요가 수업과 명상 세션 사이에 야외에서 활동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1월 1일에는 애리조나 주립 공원 및 트레일의 레인저와 자원봉사자가 이끄는 첫날 하이킹에 참여해 보세요.

Tokyo

일본의 새해인 쇼가츠는 일본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 중 하나로, 빠르면 12월 30일부터 시작하여 1월 3일까지 축하 행사가 이어집니다. 하지만 대규모 파티가 열리는 다른 도시와 달리 도쿄의 분위기는 자정이 되면 더욱 사색적이고 영적인 분위기로 바뀝니다. 많은 사찰이 새해 전날에 문을 열어 사람들이 방문하고 기도하며 종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합니다. 승려들은 연례 의식의 일환으로 밤 10시 30분경부터 자정 직후까지 108번(옛것에 작별을 고하는 8번, 새것을 맞이하는 100번)의 종을 울립니다. 좀 더 시끌벅적한 장면을 원한다면 라이브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카운트다운 축하 행사와 거리 파티가 열리는 시부야로 가보세요.

London

런던에서 좋은 파티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으며 새해 전야도 예외는 아닙니다. 영국의 수도 런던은 런던 아이 근처에서 펼쳐지는 정교한 불꽃놀이로 유명합니다(이 행사는 티켓이 필요하며 매우 혼잡한 경향이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실내에서 아늑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가요? 취향에 따라 라이브 음악이 흐르는 펍부터 밤새도록 흥을 돋우는 화려한 댄스 클럽까지 모든 것을 찾을 수 있어요. 도시의 랜드마크와 불꽃놀이를 색다르게 감상하고 싶다면 빅벤의 종소리를 배경으로 밤새 먹고, 마시고, 춤추며 즐길 수 있는 템즈강 크루즈를 타보세요.

Paris

빛의 도시에서 새해를 맞이하세요. 개선문 근처에서 빛과 음향 쇼가 열리는 샹젤리제 거리로 가거나 사크레 쾨르 대성당 계단에서 불꽃놀이를 포함한 도시 전경을 감상해 보세요. 센 강변, 디즈니랜드 파리, 크레이지 호스, 물랑루즈와 같은 카바레 및 소극장이 또 다른 인기 장소입니다. 프랑스에서는 새해 전야를 레베욘 드 라 생 실베스트르라고 부르며 일반적으로 만찬이 열리므로 맛있는 식사와 샴페인을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Park City, Utah

7,300에이커가 넘는 스키장과 초보자와 전문가를 위한 트레일을 자랑하는 파크 시티 마운틴 리조트에서 실제 설원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리조트에서는 종종 불꽃놀이와 라이브 음악을 포함한 새해 전야 스키 후 축하 행사를 개최하며, 파크 시티 메인 스트리트의 바와 레스토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1월에는 인근 미드웨이에 있는 얼음 터널, 조각품 등이 있는 얼어붙은 구조물인 아이스 캐슬을 방문하고 유서 깊은 구시가지도 둘러보세요. 파크 시티에서 남쪽으로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디어 밸리에는 몽타주, 스타인 에릭슨 롯지, 세인트 레지스 등 여러 고급 호텔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각 호텔에는 스파를 비롯해 슬로프에서 하루를 보낸 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The Palm Beaches, Florida

수영복을 챙겨 플로리다의 화창한 팜 비치에서 새해를 맞이하세요. 웨스트 팜 비치의 더 스퀘어에서는 쇼핑, 식사, 야간 조명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새해 전야에는 보통 10,000개의 LED로 조명을 밝힌 32피트 높이의 반얀트리인 위싱 트리에서 라이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보카 레이튼과 브레이커스 등 이 지역의 대형 리조트에서는 자체적으로 새해맞이 행사를 개최하지만, 웨스트 팜 비치 시내의 루프탑 바와 레스토랑에서도 소규모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새해 전야 전후로 금요일 밤에 아트 애프터 다크 행사를 개최하는 노턴 미술관에서 문화를 즐기거나 모리카미 박물관과 일본식 정원에서 잠시 선(禪)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Rome

영원한 도시에서 새해를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로마는 새해 전야에 축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데, 로마의 웅장한 광장 중 한 곳으로 가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연말연시 마지막 시장을 구경하려면 이달 초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박물관, 상점, 레스토랑이 새해 당일에 문을 닫지만 여전히 즐길 거리가 많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호텔 드 루시, 로마 카발리에리, 세인트 레지스 로마는 모두 훌륭한 숙박 시설입니다.

Rio de Janeiro

브라질의 아름다운 도시 리우데자네이루의 코파카바나 해변에서 열리는 새해맞이 야외 파티에 수백만 명이 모여들어 삼바를 즐기며 1월을 맞이합니다.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흰색 옷을 입고 카운트다운 몇 시간 전에 도착해 모래사장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불꽃놀이가 끝나면 이파네마에 있는 바에서 아침까지 파티가 계속됩니다. 멀리서 불꽃놀이를 볼 수 있는 화려한 호텔을 찾고 계신가요? 해변이 내려다보이는 코파카바나 팰리스, 벨몬드 호텔에 묵으시면 세련된 파티를 자주 개최합니다.

Telluride, Colorado

작은 마을에서 멋진 스키를 즐기고 싶다면 텔루라이드로 가보세요. 이 마을에서는 보통 새해 전야에 슬로프 위로 불꽃놀이가 펼쳐지며, 낮에는 겨울 스포츠(팻바이크, 썰매, 빙벽 등반, 스노모빌 등)를 즐기고 밤에는 불 옆에서 아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페어몬트 헤리티지 플레이스, 프란츠 클라머 로지, 매들린 호텔 & 레지던스, 오베르주 리조트 컬렉션 등 고급 숙박시설도 있지만,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여행객이라면 에어비앤비 객실이나 콘도에서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Reykjavik

가장 두꺼운 외투를 챙겨 아이슬란드로 떠나 눈 덮인 멋진 환경에서 불꽃놀이로 가득한 새해맞이 축제를 즐겨보세요. 수도 레이캬비크에서 밤새 파티를 즐기고 다음 날에는 블루 라군 같은 아이슬란드의 유명한 온천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물론 아이슬란드의 유명한 관광 명소인 골든 서클은 겨울에 특히 아름답기 때문에 체류 기간을 연장하여 오로라를 감상한 후 집으로 돌아가고 싶으실 거예요.

Las Vegas

요리 애호가라면 새해 전야를 라스베이거스의 미식가를 탐험하며 보내고 싶을 거예요. 라스베이거스 최고의 레스토랑 중 상당수가 새해맞이 특별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12월 말에 라스베이거스를 방문하면 스트립 최고의 연말 장식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자정 무렵에 여러 카지노에서 발사되는 불꽃놀이를 잘 보려면 루프톱 바에 가보세요. 어디에서 묵을지 결정하지 못하셨나요? 윈, 월도프 아스토리아, 포시즌스 호텔, 베네시안 리조트는 신시티 최고의 호텔 중 일부입니다.

New York City

빅 애플은 일 년 내내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만 새해 전야에는 더욱 눈부시게 빛납니다. 모든 시선이 타임스퀘어에 집중되는 자정 무렵, 추위와 인파를 이겨내고 기꺼이 타임스퀘어에 모인 사람들은 즐거운 분위기로 보답을 받습니다. 메인 이벤트에 참석하지 않더라도 파티, 불꽃놀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새해를 기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NYC 워크스와 함께 브루클린 다리를 건너는 새해맞이 워킹 투어에 참여하거나, 콘서트를 관람하거나, 뉴욕 하버에서 보트 크루즈를 타고 파티를 즐겨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