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타리카가 세계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인 12가지 이유

모험, 가족 친화적인 액티비티, 맛있는 음식,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등 어떤 것을 원하든 코스타리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열대 우림, 해변, 강, 다양한 야생동물, 친환경적이고 세련된 호텔이 가득한 이 아름다운 중앙아메리카 국가는 오랫동안 휴가를 보내기에 좋은 곳이었어요.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무언가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당연한 일이죠. 코스타리카는 여행객들이 강 래프팅, 협곡, 동굴 튜빙, 집 라이닝과 같은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놀라운 국립공원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동물 애호가들이 마코 앵무새, 바다 거북, 귀여운 나무늘보와 같은 야생 동물을 발견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곳에는 세련되고 화려한 면모도 있습니다. 산호세의 수도는 특히 혁신적인 셰프들이 새로운 레스토랑과 바를 오픈하면서 미식가들의 핫 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이 도시는 또한 활기찬 수제 맥주 신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깨끗한 해변 리조트나 이 나라의 많은 온천 중 한 곳 근처의 스파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태닝을 하고, 마사지를 받고, 수영과 서핑을 즐기거나 지열 수영장에서 휴식을 취하는 등 한 번의 휴가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코스타리카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일반적으로 12월에서 4월 사이이지만, 카리브해 연안 지역은 10월에 특히 화창합니다. 많은 항공사에서 라이베리아와 산호세로 가는 직항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이 중앙아메리카 국가가 인생의 전환점이 될 휴가가 될 이유에 대해 아직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코스타리카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살펴보세요.

이곳에는 멋진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코스타리카는 30개의 국립공원과 전 세계 생물 다양성의 약 5%가 서식하는 곳입니다. 구름 숲, 산호초, 마른 숲, 열대 우림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코스타리카에서 가장 좋은 것 중 하나는 특히 멋진 리오 셀레스테 폭포를 볼 수 있는 테노리오 화산 국립공원에서 하이킹을 하는 것입니다.

이곳은 활화산과 휴화산을 자랑합니다.

코스타리카에는 활화산 5개를 포함해 60개가 넘는 화산이 있습니다. 아레날 화산은 코스타리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 중 하나로, 특히 험준한 지형을 하이킹하거나 따뜻한 지열 온천에 몸을 담그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이 지역에는 자연적으로 따뜻한 온천수를 이용한 스파와 리조트가 많이 있습니다.

야생 동물의 천국입니다.

코스타리카의 약 30%가 국립공원, 보호구역, 피난처를 통해 보호되고 있어 동물들이 번성할 수 있는 장소가 많아요. 그리고 어디를 가든 야생동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코스타리카는 스칼렛 마코 앵무, 울부짖는 원숭이, 혹등고래, 녹색 이구아나, 바다거북, 나무늘보 등 50만 종 이상의 동물이 서식하는 천국입니다.

이곳은 세계 벌새의 수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스타리카는 이미 조류 관찰가들에게 멋진 곳이지만, 특히 이곳에 서식하는 50여 종의 벌새 중 한 종을 관찰하고 싶다면 더더욱 좋은 곳입니다. 만날 수 있는 새의 종류에는 보랏빛 사브르윙, 구리머리 에메랄드, 마젠타색 목구멍 우드스타 등이 있습니다.

모험 애호가들을 위한 놀이터입니다.

스릴 넘치는 야외 활동을 찾고 있다면 코스타리카가 제격입니다. 강 래프팅, 낚시, ATV 운전, 스쿠버 다이빙, 튜빙, 승마, 열대우림을 가로지르는 짚라인을 전문으로 하는 수십 개의 여행사가 있습니다. 하이킹, 서핑,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미식 여행지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코스타리카를 떠올릴 때 음식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스페인, 카리브해, 원주민의 영향을 받아 형성된 전통 요리와 신선한 식재료가 풍부하여 모험을 즐기는 미식가들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요리로는 부엘베 아 라 비다(세비체와 비슷한 해산물 칵테일)와 아레글라도스(고기, 치즈, 야채로 만든 샌드위치의 일종), 페지바예스(복숭아 야자 열매를 삶아서 마요네즈와 함께 먹는 요리)가 있습니다.

태평양과 카리브해 해변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코스타리카는 국립공원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해변도 마찬가지입니다. 코스타리카는 태평양과 카리브 해 연안에 800마일이 넘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해안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니코야 반도는 산타 테레사 같은 한가로운 해변 마을과 수많은 서핑 명소로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리조트가 곳곳에 있습니다.

코스타리카는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만을 위한 휴양지가 아닙니다. 편안한 스파 휴양지로도 완벽한 곳입니다. 아레날 화산 주변 지역은 천연 온천으로 둘러싸인 고급 스파로 유명합니다. 파파가요 반도처럼 모래사장, 야생동물 체험, 5성급 숙박시설을 제공하는 해변 리조트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좋은 커피 한 잔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커피 중 일부는 코스타리카에서 생산되며, 코스타리카 경제의 주요 동력 중 하나입니다. 커피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하고 싶은 커피 애호가라면 투어와 시음을 제공하는 호텔 겸 유기농 커피 농장인 핀카 로사 블랑카(Finca Rosa Blanca)에 머물러 보세요.

강력한 국민 음료가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지 않을 때는 코스타리카의 또 다른 인기 음료인 구아로를 마셔보세요. 맑고 달콤한 이 리큐어는 사탕수수 주스로 만들어지며 알코올 도수가 매우 높습니다. 구아로를 마셔본 적이 없다면 샷으로 마시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설탕과 라임을 넣어 차갑게 마시거나 칵테일에 넣어 마십니다.

편리한 휴가지입니다.

코스타리카는 마이애미에서 비행기로 3시간, 로스앤젤레스에서 비행기로 6시간, 뉴욕에서 비행기로 5시간 정도 걸립니다. 코스타리카는 3월 중순부터 10월까지는 산악 표준시, 11월부터 3월 중순까지는 중부 표준시로 운영되기 때문에 미국에서 출발하는 여행객은 심한 시차 적응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코스타리카의 화폐 단위는 콜론이지만 미국 달러와 신용카드를 널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코스타리카의 가장 유명한 모토 중 하나는 “순수한 삶”이라는 뜻의 “푸라 비다”입니다. 그리고 코스타리카 사람들은 이 말을 마음에 새깁니다. 해피 플래닛 지수에 따르면 코스타리카가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중 하나로 꼽히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일 것입니다. 이 문구는 “잘 지내세요?”라는 인사말이나 “안녕하세요?”라는 대답으로도 사용되기 때문에 문화 전반에 걸쳐 널리 퍼져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